알쓸전컴(알아두면 쓸모있는 전자 컴퓨터)
[Qt Multimedia] Multimedia Components 본문
Multimedia Components
멀티미디어 컴포넌트는 대표적으로 4개가 있습니다.
각각에 대해서 간단히만 살펴 봐야 할것 같습니다.
각각의 파트가 어떠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말이죠.
Audio API 특징
Audio에 관한 부분에 low 부터 high 레벨까지 광범위 하게 커버할수 있다고 합니다. 자신감이 대단하네요
그리고 전통적인 부분의 오디오 까지 사용할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QML 은 3D 포지셔닝 API 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C++ 에서는 지원을 안하는것 같습니다.
3D 포지셔닝은 요즘 차에 보면 자리에 맞춰 소리 위치를 변경하는 시스템 같은게 있는데 그것 같습니다.
Video API 특징
멀티 미디어는 비디오 데이터를 재생하고 조작하기 위한 고수준 C++클래스 모두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클래스 중 일부는 카메라와 오디오
클래스 모두에 중복되므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Camera API 특징
멀티 미디어 API는 다수의 카메라 관련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장치 카메라 또는 웹캠에서 영상 및 비디오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C++,QML 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카메라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카메라 작동 방식에 대한 간략한 개념이 필요합니다. 라고 나오지만 실제로 간략한 개념인지 알아봐야
할것 같네요
이미 알고 있다면 카메라 구현 세부 구현하는 부분의 가이드 부부을 뛰어 넘어도 상관 없다고 하네요.
처음으로 아는게 없으니 분석을 해야 할듯 하네요
The Lens Assembly
카메라의 부품으로 렌즈가 있습니다.
렌즈 자체는 때때로 초점을 맞추어 줌과 줌 같은 것들을 조정하기 위해 움직일 수 있다
일부 렌즈 부품은 카메라로부터 물체를 고정하고 자동 초점을 맞춘다.
이것은 보통 프레임의 특정 영역이 얼마나 날카로운지를 측정하고, 렌즈 어셈블리가 최대로 날카롭게 될 때까지 렌즈 어셈블리를 조정함
으 로써 수행됩니다
몇몇 경우의 카메라는 항상 프레임을 중앙을 사용한다. .(초첨을 맞추기위해서 )
여기에서 말하는 것은 주로 초점을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말하고있다. 전환이 길어질수록 품질이 향상됩니다.
The Sensor
센서에 빛이 들어 오면 그것은 디지털 픽셀로 변환된 데이터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많은 것들에 의존할 수 있지만 결국 두가지로 귀결된다.
플래시를 사용하면 더 많은 빛을 감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픽셀을 더 빠르게 변환하여 동일한 시간 동안 더 나은 품질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반대로, 더 긴 변환 시간을 허용하는 것은 카메라가 안정된 한 더 어두운 환경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 줍니다.
Image Processing
센서에 의해 이미지가 캡처된 후 카메라 펌웨어는 다양한 센서 특성, 현재 조명 및 이미지 특성을 보상하기 위해 다양한 이미지 처리 태스크를 수행합니다.더 빠른 센서 픽셀 변환 시간은 디지털 노이즈를 도입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카메라 센서 설정을 기준으로 이를 제거하기 위해 일부 이미지 처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이미지 프로세싱)에서 다양한 광원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형광 빛과 햇빛은 동일한 물체에 대해 매우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 따라서 사진의 백색 균형을 기준으로 이미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Recording for Posterity(녹화)
마지막으로, 완벽하게 초점이 맞춰지고, 노출된 이미지가 생성된 후에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카메라 이미지는 바코드를 통해 또는 파노라마 이미지를 함께 사용하거나, 또는 JPEG와 같은 공통 형식으로 저장하거나,
동영상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class 의 작업들이 위와 같은 작업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Radio API 특징
멀티 미디어 API는 시스템의 라디오 튜너를 제어하기 위한 다양한 라디오 관련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라디오 방송국(라디오 방송국)에 대한 라디오 데이터 시스템(RDS)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API는 두개의 별도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radio tuner, QRadioTuner or the Radio QML type 입니다.그리고 라디오 하드웨어를 제어할수 있다고 하는데
라디오 하드웨어 ? 정확이 어떤걸 의미하는 현재는 모르겠습니다.
이후 계획
이후 부터는 각각의 API 들의 상세한 부분의 가이드 설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QT > Qt Multimedia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Qt Multimedia]Camera 구현 세부 정보 (0) | 2017.09.15 |
---|---|
[Qt Multimedia]Video 구현 세부 정보 (0) | 2017.09.14 |
[Qt Multimedia]Audio 구현 세부 정보 (0) | 2017.09.13 |
Qt Multimedia 소개 및 특징 (1) | 2017.09.12 |
Q_D Q_Q 에 대해서 (0) | 2017.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