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전컴(알아두면 쓸모있는 전자 컴퓨터)

MSSQL 임시,변수 테이블 적용 하기 본문

데이터베이스

MSSQL 임시,변수 테이블 적용 하기

백곳 2017. 8. 18. 18:29

SQL 임시,변수 테이블 사용


데이터 베이스에서 복잡한 쿼리를 사용하다 보면 조인으로 너무나 힘든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찾아 낸것이 테이블을 임시로 생성해서 사용하는것을 찾아 보았습니다. 


임시 Table


임시 Table이란 말 그대로 tempdb에 임시적으로 만들어지는 Table로서 특징에 따라 지역임시Table전역임시Table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역임시Table은 Table이 생성되는 Session이 끝나면 자동으로 삭제됨니다. 예를들어 Procedure내에서 지역임시Table이 생성되었을때 해당 Procedure가 종료되면 Drop Table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삭제되는 것입니다.


반면 전역임시 Table은 Table을 사용(참조)하고 있는 모든 작업이 종료되어야만 삭제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용되는 범위로 따진다면 전역임시Table이 더 큰 범위를 안고 있는 것입니다.


임시Table을 생성하려면 Table생성시 이름앞에 #을 추가함으로써 이 Table이 임시Table임을 알려줘야 합니다.(#이 하나 쓰이면 지역임시Table, #이 두개(##)가 쓰이면 전역임시Table이 됩니다.)


다음은 임시Table의 활용예제입니다.


출처: http://lab.cliel.com/entry/SQL-임시-Table과-변수-Table [CLIEL LAB]


Create Table #TEST1(

 Name   Varchar(50)

)


Insert Into #TEST1

Select *

From TEST2


와 같이 temp_db 에 저장되어 사용되는 테이블을 만들어 임시로 데이터를 집어 넣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지역임시Table은 해당 세션안에서만 유효한 것입니다.


다른 세션에서는 #TEST1 을 가져다 테이블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만약 사용하려면 테이블을 만들때 ##TEST2 로 만들면 됩니다. 


Table변수


Table변수는 Meory상에 일시적으로 생성되는 TableQuery가 실행되는 Session안에서만 유효하며 일반 변수와 같습니다. 또한 Table변수는 Primary Key, Null, Check 이 세가지 제약조건만 허락하며 Table변수선언시 사용자 데이터형식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출처: http://lab.cliel.com/entry/SQL-임시-Table과-변수-Table [CLIEL LAB]


Declare @TEST1 Table(

Name   nVarchar(50)

)


Insert Into @TEST1 

Select *

From TEST2


Select * From @Temp1


위와 같이 사용하여 쓸수 있어 복잡한 쿼리를 중간에 썸머리 하여 사용할때 유용하게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Comments